본문 바로가기
  • 연톨이 하우스
식물이야기

다이소 해바라기 키우기.

by 연톨이 2020. 8. 1.
반응형

 

다이소에서 산 해바라기 씨앗 3달만에 꽃이 피었어요!!

 

 

 

 


 봄에 파종한 해바라기예요.

요즘 해도 안 났는데 꽃이 피긴 피는군요..! 꽤나 잘 컸죠? 하나는 이제 막 피려고 하네요. 

 이 꽃이 사실 가짜고 안에 수술같은 것 들이 다 꽃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 해바라기 씨앗이 바글바글 생기죠?

 그런데 화분에서 키운 것도 씨가 생길지는 모르겠네요! 기다려 봐야겠죠?

 

 

 


 

 해바라기 키우기는 테라스에서 키우니까 크게 어려운점은 없었어요.

물은 하루 이틀에 한번씩 줬고요.

중간에 거름은 조금 주었어요.
그런데 딱히 거름 주고 나서 더 잘 자라지는 않더라고요. 조금만 줘서 그런지...

그래서 뭐 거름은 없어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한동안은 마구 갉아 먹었어요...

 

 

 중간에 생긴 약간의 문제라고 하면,
알 수 없는 벌레가 생겨서 잎을 꽤 갉아먹었던 것인데요.

두 세번 잎을 뒤집어서 제충국 뿌려줬더니 그 뒤로는 그렇게 많이 갉아먹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요즘 비가 너무 많이와서 물러버리는 식물도 있었는데 해바라기는 그래도 괜찮았어요. 

 

 

 

  

 아마 집안에서 키울때는 해가 제일 잘 두는 곳에 두고,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면 될 것 같아요.

벌레걱정은 집안에서는 크게 없을 듯 하고요. 

 

 

 



 왼쪽 화분도 해바라기인데요. 이 해바라기는 이미 꽃이 피었다가 졌어요. 이거는 비실비실하죠?

둘의 차이는 처음 키울때 왼쪽은 햇빛을 못 봐서 웃자라버린거고 , 오른쪽은 처음부터 튼튼하게 자랐다는 차이예요.

 

 


그런데 그게 끝까지 가더라고요..ㅠ
잘은 모르지만 식물도 어릴때가 중요한가봐요..! 

 그런데 베란다에서 키우면 보통 저 정도이긴 할 거예요. 특히나 요즘처럼 해가 안 나는 때에는...웃자라지 않을 수가 없겠죠.

뭐, 그래도 작다해도 똑같이 예쁘니까요..!

 

해바라기 키우기 세트에는 딱 2개 들어있어서 씨앗만 또 샀어요. 

 

 

 

 도장한 해바라기 새싹.... 

 

 

 

비실비실..

 

 

 그런데 해바라기가 키우기는 쉬운데 다이소에서 세트로 파는 그 화분으로는 힘들거예요.

그러니 살때 화분도 같이 구입하는게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상토도 사야겠지요. 좀 귀찮아지죠?

 



그래도 원래 해바라기가 작지 않은 식물이니까요. 전에 마당에서 키우니까 2미터 넘게 자라더라고요. 해바라기 지고나서 꽤나 처치곤란이었죠.

화분에서는 그렇게 자라기는 힘드니까 너무 클까봐 걱정은 하지 말고요. 

 

 

해바라기 키우기 세트의 화분.

 

 

 

옮겨 심었어요.

 


 그나저나 좀 많이 심을걸 그랬어요.
두개뿐이니 재미없네요. 안그래도 황량한 테라스..

쪼르르 해바라기로 꾸밀걸. 내년엔 그래야겠어요.

 

 

예뻐요.

 

 

결론은

큰 화분에 심기!

해가 잘드는 곳에서 키우기!

물은 겉흙이 마르면 준다! (해가 잘드는 베란다에서는 2-3일 예상)

거름은 필요없는 듯!

벌레는 제충국으로 효과봄!

 

모두 잘 키워보아요...!

 

 

 

반응형

댓글